‘생활의 달인’ 일본가정식 남방식 치킨가스+떡볶이+바움쿠헨 달인 화제 > 음식

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일본가정식 남방식 치킨가스+떡볶이+바움쿠헨 달인 화제

EPOSTiNG | 작성자: 이수현
게시됨: 2016년 08월 09일 09시 33분 KS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PLUvWl.jpg
kQow8N.jpg

생활의 달인 일본 가정식 남방식 치킨가스 떡볶이 달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활의 달인’에 일본가정식, 떡볶이, 바움쿠헨 빵의 달인이 운영하는 맛집이 공개돼 화제를 낳고 있다.

8일 밤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본 가정식 달인, 떡볶이 달인, 독일 바움쿠헨 빵의 달인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일본까지 가지 않아도 일본 가정식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미츠다 유미가 운영하는 가게가 공개됐다.

이곳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옥인동 서촌에서도 이미 유명세를 탄 곳이다. 미츠다 유미는 일본 음식의 아름다움을 완벽히 재현하고자 일본 전통 식기까지 도쿄에서 직접 공수해왔다고. 볶아 만든 검은 소금이 음식의 깊은 맛을 내며, 다시마 절임 등도 기품 있는 맛으로 손님들의 구미를 만족시켰다. 이곳은 계절마다 한 상 차림이 조금씩 바뀌지만 대표적인 인기 메뉴는 남방식 치킨가스 요리다.

이어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일명 '브라질 떡볶이' 맛집이 눈길을 모았다. 송광예 떡볶이의 달인은 양념에 호박을 넣은 수제 고추장, 여기에 춘장을 사용해 감칠맛이 남다른 떡볶이를 만들어냈다. 이곳은 전국에서 입소문이 나 전국에서 성지를 순례하듯 떡볶이를 먹기 위해 찾아온다고. 손님들은 “여기만의 특별한 맛이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할머니의 떡볶이 아래에는 아삭한 콩나물이 가득 들어가 특별한 식감을 완성해냈다. 남은 양념국물에는 밥을 비벼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탄수화물뿐 아니라 콩나물 채소까지 즐길 수 있어 영양학적으로도 한 끼 식사로 포만감이 남달랐다.

바움쿠헨 빵의 달인이 운영하는 빵집은 부산에 위치해 있다. 바움쿠헨은 일명 나이테빵으로, 반죽이 중요한 부분이다. 반죽이 잘못되면 빵을 다 버려야 한다고. 반죽에는 개암나무 열매, 허브의 한 종류인 로즈마리 등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냈다.

또한 지난 주 화제가 된 운동화 감별의 달인 편에 이어 가짜 의류 감별의 달인이 출연해 눈길을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eposting.co.kr All rights reserved.